본문 바로가기

내가 본영화,읽은책

'우리아빠는 멋진악당' 4~5세용 유아도서

 작은딸이 너무 좋아한다. 다섯살, 아직 한글을 떼지못해 읽고싶은 책은 몽땅 가져와 읽어달라고 하는데 한번 읽어주다보면 무한반복 네버엔딩 스토리가 된다. 아빠가 먼저 읽고 좋아할것 같아 가져다 읽어줬는데 역시나~

 



선생님이 아빠의 직업을 알아오라는 숙제를 내주셨다. 나는 엄마나 아빠에게 물어보지 않고 아빠를 미행하기로 했다.

 

 

하지만 아빠는 회사로 가지않고 체육관으로 가셨고 따라 들어가보니 막 레슬링 경기가 열리고 있었다. 누가봐도 멋진 '정의의 사도'와 누가봐도 한눈에 악당임을 알아볼수 있는 '바퀴벌레 마스크맨'의 대결!


 

반칙을 쓰며 비겁하게 경기하는 바퀴벌레 마스크맨이 결국 정의의 사도에게 혼이나며 패했다. 사람들은 열광하며 정의의 사도에게 환호성을 보냈고, 비겁한 악당 바퀴벌레 마스크맨에게는 야유를 보냈다. 하지만 나는 야유를 보낼수 없었다. 바퀴벌레 마스크맨은...바로 아빠였으니까.

 

 

아빠가 너무 싫어서 도망치듯 빠져나오는데 옷을 갈아입고 나오던 아빠는 나를 찾아내 꼭 안아주셨다. 나는 울면서 "아빤 악당이야!"하고 소리쳤고, 아빤 "악당이 없으면 정의의 사도가 할일이 없잖아? 아빠는 모두를 위해서 열심히 악당 역할을 한것 뿐이야" 라고 설명해 주셨다.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되지는 않았지만 아빠가 악당이어도 난 좋다. 나에게만큼은 최고의 아빠니까...

"아빠, 악당이라도 좋으니까 다음에는 꼭 이겨!"


 

"우리 아빠의 직업은 악당입니다.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 우리 아빠같은 악당이 되고 싶습니다."


그림솜씨가 저와 비슷해서 친근함을 느꼈을까? 딸아이는 또~ 또~를 연발한다. 어린 아이들에게 아빠가 하는일에 대해 관심을 갖게끔 자연스레 유도하고, 아빠가 무슨 일을 하든 직업에는 귀천이 없을뿐더러 세상에서 나를 가장 사랑하는 아빠의 모습은 자랑스러운 거라고 알려주는 책이다. 하지만... 가격이 사악하다. 16장짜리 그림책의 가격이 만천원!
.......

진정 이렇게 밖에 가격 책정이 안되는걸까?

 

우리 아빠는 멋진 악당 (양장)
국내도서>아동
저자 : 이타바시 마사히로(MASAHIRO ITABASHI) / 양선하역
출판 : 내인생의책 2012.07.19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