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읽기

오늘은 무슨 날? 우리 삶을 바꾸는 날!

 

투표도장의 모습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원안의 한자가 '사람 인'이라고 아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사람 인'이 아니라 '점 복'자라고 하네요. 1985년 이전까진 여러모양의 동그라미 형태였는데 접었을때 반대편에 잉크가 묻어나는 등 무효표가 많이 생기자 동그라미 안에 '점 복'자를 넣어 무효표를 방지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바뀌지않고 저 모양의 투표도장이 사용되고 있다네요. 그런데 마치 둥그런 세상속에서 함께 살아가는 '사람 사는 세상'을 표현하는것 같지 않습니까?

 

오늘은 무슨 날? 바로 투표하는 날입니다. 설마 인터넷 상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날이면 날마다 투표하자고 떠들어 댔는데 설마 오늘 투표하지 않고 놀러가려는 분 있진 않겠죠? 놀러 가더라도 5분만 서두르면 투표하고 떠날수 있습니다. 투표하지 않는 사람은 불평불만할 자격도 없습니다. 우리 의지대로 살아가느냐, 우리 뜻과 무관하게 끌려가느냐는 바로 오늘 우리에게 달려있습니다. 꼭 투표합시다. 투표하는 방법을 모르신다구요?

 

 

자 이제 정치가 밥 먹여주냐고, 찍을 놈이 없다고, 먹고 살기 바쁘다고, 나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아래 포스터를 권장합니다. 오늘은 우리 모두 투표하는 날, 그리고 승리하는 날, 우리 삶이, 대한민국이 바뀌는 날입니다.